환자 중심으로 진료합니다.
운동치료실은 보바스, PNF, NDT 등 전문적인 신경계 재활치료 교육과정을 120시간이상 이수한 물리치료사가 환자와 1대1로 30분간 집중적인 운동을 시행합니다.
먼저 검증된 평가도구로 환자 상태를 평가하고, 환자의 기능수준에 맞는 목표를 설정한 후 목표에 맞는 운동치료를 하게 되며, 주기적인 재평가로 그동안의 치료과정을 수정, 보완합니다.
보행치료는 독립적으로 걷기에 부족한 근력을 증진시키거나, 체간과 상`하지의 협응을 증진시켜 정상적인 보행패턴을 학습하도록 집중적으로 훈련함으로써 다양한 환경에도 효과적인 보행이 가능하도록 합니다.
워크메이트
두려움을 없애 공차기 던지기 같은 활동적인 재활치료를 받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.
중추신경계 질환등 이동 동작에 제한이 있는 환자에게 경사대 훈련 및 휠체어 훈련을 위하여 보행전 단계인 서기(STANDING)나, 구르기, 일어나 앉기, 앉은 자세로 유지하기와 같은 동작을 배우는 치료입니다.
마비측 근육의 위축 및 경직을 예방하고 수의적인 움직임을 도와주고, 근력을 강화시켜 견관절 아탈구를 방지하고, 상지 기능을 촉진시킵니다. 또한 보행 시 발이 바닥에 끌리는 것을 방지하여 걸음걸이가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게 하고 근육을 기능적으로 수축하게 하여 근육 조절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있습니다.